인지학습재활

인지학습채활치료는 아이의 잠재력을 키웁니다. 지적인 능력에는 모방, 소근육, 대근육, 동작성언어, 학습적인 모든 부분이 포함되며 더 나아가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말합니다. 이런 부분들이 잘 발달되어지면 공교육 (학교교육)에서 필요한 글을 읽고 쓰기와 수학적인 개념 그리고 추론(원인과 결과 기능전결의 이해)까지 이어지는 것입니다.

인지학습재활치료란
인지발달이 또래에 비해 느리거나 학습장애, 학습부진, 학습 지진 등 학습에 어려움이 있는 대상자에게 다양한 접근 방법으로 진단평가를 실시합니다. 이를 통해 각 아동의 잠재능력과 인지 처리 양식을 고려하여 개별화 교육계획을 수립하고 아동의 지적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입니다.
치료대상
  • 선천적 혹은 후천적으로 뇌손상을 받은 아동(뇌성마비, 수두증 뇌종양, 외상성 뇌손상)
  • 발달 지연을 보이는 아동
  • 대근육, 소근육, 시각-운동이나 시지각 기술 등에서 발달이 지연된 아동
  • 감각 및 신경 손상을 입은 아동(시각,청각장애 척수손상등)
  • 정신사회적 발달이 지연된 아동(전반적 발달장애, 행동장애 ADHD등)